88 읽음
[오늘의 스팀] 몬헌 와일즈 업데이트 3탄도 혹평 이어져


29일 업데이트된 타이틀 업데이트 제3탄은 파이널 판타지 14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구성됐다. 확장팩 홍련의 해방자에서 레이드 보스였던 ‘오메가’가 대형 몬스터로 참전한다. 헌터 랭크 41 이상에서 발생하는 엑스트라 미션에서 등장하며, 공략을 위해 다양한 기믹 활용이 요구된다. 공략 후에는 헌터 랭크 100 이상 고난도 이벤트 퀘스트 '0식 오메가 플라네테스 검증전'에 도전할 수 있다.
9월 평균 2만 명대였던 동시접속자 수는 업데이트 후 12만 7,993명으로 5배 이상 증가했다. 다만, 업데이트 이후 등록된 평가에서 다시 ‘압도적으로 부정적’을 받고 있는데, 새로 추가된 고난도 퀘스트의 난이도에 대한 비판이 높다.
리뷰에서는 오메가의 공격력이 지나치게 높아 2대만 맞아도 빈사 상태가 되며, 공격 속도도 대부분 헌터 무기보다 빠르고 광역 공격까지 끊임없이 연계되어 반격할 틈이 없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게다가 1명에게 공격이 집중되는 적개심 시스템과 MMORPG식 기믹을 그대로 가져와 몬스터 헌터의 스타일과 맞지 않고 스트레스를 유발한다는 불만도 다수였다. 컬래버레이션 장비 제작을 위해 오메가를 토벌해야 하지만, 이러한 문제로 보상 획득 자체가 어렵다는 지적이 나왔다. 몬스터 디자인에서 재미와 난이도를 혼동하고 있다는 의견도 있었다.
▲ 오메가 플라네테스 토벌 해설 영상 (영상출처: 캡콤아시아 공식 유튜브 채널)


[관련기사]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