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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쏘 스포츠 풀체인지(Q300), 전면부·실내 디자인 유출... 소비자 반응은?

●프레임 바디·디젤 엔진 기반, 강인한 정톡 픽업 감성 계승
●대형 디스플레이와 전자식 기어 셀렉터로 최신 SUV급 인테리어 탑재
안녕하세요.
자동차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유니지(유카포스트)입니다.
KG모빌리티의 무쏘 스포츠 풀체인지(Q300)가 위장막 테스트 주행 도중 포착되며, 전면부·후면부와 함께 일부 실내 디자인이 유출되었습니다. 신형 무쏘 스포츠는 1990년대 '무쏘'의 명성을 이어받은 픽업트럭 후속 모델로, 이번 풀체인지는 기아 타스만과 같은 국산 경쟁 모델은 물론, 브랜드 내 전동화 모델인 무쏘 EV와도 경쟁·보완 관계를 이루며 국내 픽업 시장의 새 판도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전면부는 기존 렉스턴 스포츠 계보와 차별화된 수평형 LED 주간주행등(DRL)과 사각형 프로젝션 헤드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블록형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세로형 안개등은 픽업 특유의 강인함을 드러내며, 범퍼 하단의 스키드 플레이트는 험로 주행과 상업적 활용 모두를 겨냥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기존 국산 픽업 대비 더 터프하고 정통 픽업트럭다운 인상을 소비자에게 전달합니다.



무쏘 스포츠 풀체인지(Q300)는 기존 렉스턴 스포츠와 동일한 2.2L 디젤 엔진(약 202마력, 45.0kg.m 토크)을 기반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큽니다. 추후 시장 반응에 따라 2.0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혹은 브랜드 전동화 전략화 연계된 전기 버전 출시 가능성도 거론됩니다. 이는 KGM이 단순히 내연기관 픽업에 머무르지 않고, 점차 강화되는 환경 규제와 시장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과거 쌍용차 시절부터 오늘날 KG모빌리티(KGM)에 이르기까지 강인함과 전통성을 강조한 무쏘는 이번 풀체인지를 거치면서 실용성까지 더해지면서 시장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것으로 기대되는데 무쏘 스포츠 풀체인지 출시는 내년 상반기 국내 출시가 유력합니다. 또한, 내년에는 렉스턴 후속 모델까지 출시되는 등 KGM에게 제 2의 토레스 신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무쏘 스포츠 풀체인지(Q300)는 전통과 동시에 잇는 국산 픽업트럭입니다. 정통 프레임 바디 기반의 내구성과 디젤 엔진의 실용성을 지키면서, 최신 디지털 인테리어와 디자인을 더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