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는 언제나 운전자의 드라이빙 감각을 자극하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한 BMW에서 더욱 특별한 자유로움을 표현해낸 대표적인 오픈탑 모델이 있습니다. 바로 BMW 420i 컨버터블인데요. 쿠페의 날렵한 선과 컨버터블 특유의 해방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모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BMW 420i 컨버터블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BMW 420i 컨버터블의 외관 디자인은 굉장히 멋진데요. 전면부의 대형 세로형 키드니 그릴은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BMW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보여주는 모습이고요. 얇고 예리한 LED 헤드라이트는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더하면서도 정밀한 빛으로 도로를 밝혀줍니다. 범퍼 하단의 커다란 에어 인테이크는 공기 흐름을 조절해 주행 안정성과 냉각 성능을 강화하는 기능적 디자인을 띄고 있습니다. 측면부는 길게 뻗은 보닛과 날렵하게 떨어지는 루프 라인으로 역동적인 쿠페의 실루엣을 강조합니다. 소프트탑 루프는 단순히 개폐 기능만 있는 것이 아니고요. 닫혔을 때는 쿠페와 같은 매끈한 라인을 유지하면서도 열렸을 때는 드라이브의 해방감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후면부는 BMW 특유의 입체적인 LED 테일라이트가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날카롭게 꺾인 라인과 넓은 차폭을 강조하는 리어 범퍼가 안정감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강조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BMW 420i 컨버터블의 제원은 전장 4,768mm, 전폭 1,852mm, 전고 1,384mm, 휠베이스 2,851mm입니다. BMW 420i 컨버터블의 성능은 2.0리터 직렬 4기통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됩니다. 최대 출력 190마력, 최대 토크 30.6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8단 스텝트로닉 자동 변속기와 맞물려 매끄럽고 빠른 변속 반응을 보여줍니다 제로백은 약 8.2초이며 최고 속도는 236km/h에 달합니다. 일상 주행에서 충분히 여유로운 힘을 제공하면서도 스포츠 모드에서는 BMW 특유의 다이내믹한 주행 감각을 즐길 수 있죠. 서스펜션은 전륜 더블 조인트 스프링 스트럿, 후륜 5링크 서스펜션 구조로 노면 충격을 부드럽게 흡수하면서도 민첩한 핸들링을 보장합니다. 연비 효율성도 준수한데요. BMW 420i 컨버터블의 복합연비는 약 13km/L로 훌륭한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실제 주행 성능 효율을 동시에 잡아낸 점이 돋보이네요. 세련된 디자인과 오픈카 특유의 해방감, 그리고 BMW만의 정교한 주행 성능까지 모두 담겨 있는 BMW 420i였는데요. 흔히 오픈카를 생각하면 실용성이 부족하다는 편견이 있습니다. 그러나 BMW 420i 컨버터블은 일상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모델임을 알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연비, 안정적인 주행 성능, 첨단 편의 사양까지 갖춘 특별한 오픈카 모델을 원한다면 이상적인 선택지가 될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자유로운 감성을 물씬 풍기고 있는 BMW 420i 컨버터블의 행보를 앞으로도 지켜보겠습니다. BMW 420i 컨버터블의 실내 디자인은 감각적인 럭셔리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먼저 실내 구성은 BMW 특유의 운전자 중심 구조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모든 버튼과 디스플레이는 손이 닿기 쉬운 곳에 배치되어 직관적입니다. 12.3인치 풀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중앙 디스플레이는 하나의 곡선형 패널로 이어져 있고요. 최신 iDrive 8 시스템은 음성 명령과 터치 조작을 지원하면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인 최신화를 가능하게 합니다. 스포츠 시트는 고급 버네스카 가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장거리 주행에서도 편안함을 보장하고요. 오픈 드라이브를 위한 에어 스카프 기능은 목 뒤에서 따뜻한 바람을 쐴 수 있게 하고요. 에어 캡 기능은 바람을 실내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어서 고속 주행 시에도 대화를 나누거나 음악을 즐기는 데 불편함이 없게끔 만들어 줍니다. 하만카돈 또는 Bowers & Wilkins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오픈 드라이브와 함께 최고의 음향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