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92 읽음
"조정석이 다큐 찍었나"…현실판 슬의생 교수에 '소름'
모두서치
1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이하 슬의생)'에서 배우 조정석이 연기한 '이익준' 캐릭터와 빼닮은 교수가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았다. 바로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신생아중환자실(NICU) 유영명 교수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최근 '원주연세의료원' 유튜브 채널에는 '대학병원 신생아중환자실 교수의 하루'라는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에 출연한 유영명 교수는 이익준과 비슷한 외모와 말투, 성품 등으로 눈길을 끌었다.

영상에는 유 교수의 바쁜 일상이 소개됐다. 그는 신생아 중환자실에서 어린 아기들을 돌보고, 아픈 아기를 보살피는 아버지에게 진심 어린 위로를 건네는 등 인간적인 면모를 드러냈다. 특히 쉴 틈 없는 빡빡한 일정에도 외래 진료 시 상냥한 말투로 보호자와 소통하는 모습이 깊은 인상을 남겼다.

또한 중환자실에서 지내다 퇴원해 오는 아기들을 보며 "잘 커와서 아무렇지도 않게 와서 보고 집에 가는 경우를 보면 너무 고맙다. 진짜로 아이들한테 고맙다. 애들이 건강하면 울컥울컥한다. 그게 제가 사는 이유"라고 말해 감동을 줬다.

그는 "슬의생 조정석(이익준)을 닮았다"는 말엔 "몇 번 듣기는 했다"며 멋쩍게 웃기도 했다. 심지어 자전거를 타고 병원에 출근하는 모습까지 드라마 속 캐릭터와 흡사해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실제로 영상 댓글에는 "조정석인 줄 알았다", "조정석이 다큐 콘셉트 예능을 찍은 줄", "이익준 현실판", "자전거 타고 출근하는 것까지 똑같다" 등 폭발적인 반응이 줄줄이 나왔다.

이 영상은 게재된 지 1달도 안 됐지만 2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