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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푸드] 윈저글로벌, ‘클랜스만 블랜디드 스카치 위스키’ 국내 첫 선봬


이번 출시는 윈저글로벌이 자체 브랜드 외에 외부 위스키를 수입해 선보이는 첫 사례다. 기존 프리미엄 중심의 라인업에서 벗어나, 합리적인 가격과 대중적인 음용 경험을 갖춘 데일리 위스키로 소비자 접점을 넓히겠다는 전략이다.
신제품은 세계 7대 증류소 중 하나인 스코틀랜드의 로크 로몬드 그룹 (Loch Lomond Group)의 증류 기술로 완성된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다. 하이랜드 몰트와 그레인 위스키를 블렌딩했다. 꿀, 바닐라의 은은한 단맛이 어우러지며, 깔끔한 목 넘김이 특징이다.
클랜스만 블랜디드 스카치 위스키는 2022년 샌프란시스코 세계 주류 품평회(SFWSC)에서 더블 골드 메달을 수상했다. 2024년 기준 일본, 홍콩 등 16개국에서 연간 61만 병 이상 판매됐다. 국내에서는 편의점 CU에서 8월부터 단독 판매 중이다.
윈저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기존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인 ‘윈저’와는 또 다른 음용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이며, 가정용 시장 확대를 위한 혁신적인 도전”이라고 말했다.
윈저글로벌은 200년의 전통과 스코틀랜드 현지 생산 철학을 바탕으로 한 정통 스카치 브랜드다. 프리미엄 라인 ‘윈저(WINDSOR)’와 저도주 라인 ‘더블유 바이 윈저(W BY WINDSOR)’ 등 다양한 제품군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