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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6월 프랑스 문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르노코리아는 르노의 프렌치 감성에 더욱 깊게 몰입할 수 있는 차별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다채로운 문화 강연과 공연 등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르노가 126년 동안 지켜온 사람과 일상을 중심에 둔 철학을 문화적으로 풀어냈다.
이번 타임리스 드라이브 테마는 ‘R:클래스’와 ‘R:콘서트’라는 두 가지 축을 중심으로 르노의 브랜드 철학과 정서를 감각적으로 전달한다. R:클래스는 주한 프랑스 대사관 문화과와 함께하는 강연형 콘텐츠다. R:콘서트는 르노 프렌치 감성을 몰입감 높게 체험할 수 있는 미니 콘서트로 각각 구성했다.
6월 18일에는 파노라마, 쓰라린 태양 등의 작품으로 프랑스 문단의 주목을 받은 릴리아 아센 작가가 르노 성수를 찾는다. 이번 북토크 행사에서는 청중과의 대화를 통해 현대 사회와 인간 관계에 대한 그녀만의 섬세한 해석을 나눌 계획이다. 이어 28일에는 유튜브 채널 침착맨 출연으로 대중에게 잘 알려진 프랑스 언어학 박사이자 극내성인의 저자 정일영 작가의 강연이 이어진다.
이달 초 열린 프렌치 재즈 트리오와 재즈 콰르텟 보컬리스트 이재은의 라이브 콘서트는 관람객들에게 프랑스 밤거리의 정취를 연상케 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오는 21일에는 프랑스 샹송의 깊은 감성과 우아함을 전하는 샹송 아티스트 샹송제이의 특별한 공연으로 프렌치 무드를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29일에는 온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어린이들은 그림책 ‘바다 저편엔’을 프랑스어와 한국어로 읽고, 환경을 주제로 한 창의 미술 활동에 참여한다. 함께한 부모들은 르노 스페셜리스트의 해설과 함께 르노코리아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 소개 투어 및 시승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하은영 르노코리아 브랜드&마케팅커뮤니케이션 디렉터는 “이번 행사는 르노의 헤리티지를 재해석한 브랜드 경험으로, 문화와 감성이 조화를 이루는 공간을 통해 고객들과 깊이 있는 소통을 이어가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르노 성수를 중심으로 브랜드 스토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