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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수출 탄력 받아, 평균 판매일 크게 줄어


18일 엔카닷컴 1~5월 플랫폼 내 평균 판매일을 분석한 결과 기아 모하비 더 마스터가 1월 평균 38.41일에서 4월 20.30일, 5월 23.87일로 변화했고, 현대 더 뉴 팰리세이드는 같은 기간 55.40일에서 4월 36.03일, 5월 28.22일로 단축됐다.
일부 인기 수입차 역시 비슷한 추세를 보였다. BMW 5시리즈(G30)는 1월 57.68일에서 4월 23.30일, 5월 24.88일로 줄었으며, X5(G05)는 각각 동기간 내 42.49일에서 19.87일, 32.31일로, X6(G06)는 55.04일에서 22.58일, 32.85일로, X7(G07)는 57.27일에서 18.98일, 36.79일로 평균 판매일이 변화했다. 벤츠 E-클래스(W213) 역시 1월 52.74일에서 4월 40.33일, 5월 46.03일로 년초 대비 단축됐다.

최근 한국의 중고차는 풍부한 옵션과 체계적인 관리 이력으로 수출 시장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특히 보증기간 종료 시점의 감가율을 활용한 최근 3년식 내연기관 모델이 인기다. 과거 상품성이 떨어지는 중고차들이 해외로 수출되었던 것에 반해 신차급은 물론 최근 2~3년식의 상품성이 뛰어난 차량도 거래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변화 흐름이다.
최근 중고차 시장은 신차 시장과는 전혀 다른 흐름으로 전개되고 있다. 신차 시장은 미국 등 관세 정책 등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데 반해 중고차 시장은 수출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며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