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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트럭, 타이어 펑크 나도 안전하게 '다이내믹 스티어링' 공개
모터플렉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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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트럭이 새로운 스티어링 시스템 '볼보 다이내믹 스티어링'을 18일 공개했다. 주행 중 타이어가 펑크나도 도로 밖으로 쏠리지 않도록 자동으로 조향을 보조해주는 시스템이다.

볼보트럭의 새로운 다이내믹 스티어링 시스템은 전륜 타이어가 갑자기 펑크가 나면 센서로 곧바로 인식하고 도로를 벗어나지 않도록 스스로 핸들을 조향한다. 급격한 공기 손실이 발생한 타이어의 측면에 힘을 덜어내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이번 시스템은 기존 다이내믹 스티어링 시스템이 제공하던 다양한 이점을 한층 강화한 것으로, 특히 저속 주행 시 조향에 필요한 힘을 최대 75%까지 줄여 장시간 운전하는 트럭 운전자의 신체 부담과 피로를 효과적으로 완화시킨다. 볼보 다이내믹 스티어링은 2013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세계 각지의 운전자들이 더욱 편하고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혁신, 개선되어 왔다.

볼보트럭의 안나 리게 베를링(Anna Wrige Berling) 교통 안전 담당 이사는 “타이어에 펑크가 날 경우 트럭이 순간적으로 한쪽으로 쏠릴 수 있는데, 이는 치명적인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이번 신기술 운전자와 주변 도로 이용자 모두에게 한층 높은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함으로써, 역대 최고의 다이내믹 스티어링 시스템을 완성했다”라고 밝혔다.
특히, 트럭 운전의 경우 오랜 시간 같은 자리에서 진동에 노출된 채, 노면 변화에 따라 끊임없이 스티어링 휠을 조정해야 한다. 이러한 반복적 행동은 운전자의 목, 등, 어깨 등 신체에 부담을 누적시키고 결국 만성적인 피로와 긴장 등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도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볼보 다이내믹 스티어링은 다양한 도로 상태에 맞춰 진동을 줄이고, 스티어링을 조정하여 운전자의 신체적 피로를 최소화한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차세대 시스템은 볼보의 FH, FH 에어로, FMX, FM 모델에 적용되며, 적용 시점은 국가 별로 상이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국내 볼보트럭 공식 판매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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