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에서 편하게 타고 다닐 수 있는 아우디 Q3 스포트백 모델인데요 기존의 Q3 차량에서 스포트백 디자인을 적용해 한층 더 날렵한 모습을 자아내는 쿠페 스타일의 준중형 SUV 차량입니다. 2025 아우디 Q3 스포트백은 35 TDI(기본 5,316만 원/프리미엄 6,003만 원) 40 TFSI Quattro(기본 5,433만 원/프리미엄 6,120만 원)으로 판매되고 있죠 아우디 Q3 스포트백은 공기역학적인 설계가 돋보이는데요 그중에서도 큼지막한 아우디 싱글 프레임, 와이드한 인상을 자아내는 에어 인테이크, 세련된 눈매를 갖춘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는 완벽한 전면부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확실히 외관 디자인은 굉장히 이쁘죠 오너 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대가 바로 외관이죠 35 TDI 직렬 4기통 싱글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150마력, 최대 토크 36.7kg.m 성능을 발휘하죠 연비는 14.8km/l 수준으로 상당히 준수한 연비 효율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40 TFSI Quattro 마찬가지로 직렬 4기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는데요 최고 출력 186마력에 최대 토크 30.5kg.m 연비 10.3km/l 갖추고 있습니다 전장 4,500mm / 전폭 1,855mm / 전고 1,570mm / 축거 2,680mm 준중형 SUV 차량인데요 스포트백 특유의 쿠페 스타일의 유려한 루프 라인이 특징입니다. 휠은 19인치가 적용되지만 등급 및 옵션에 따라 20인치까지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GV70 타고 있지만 확실히 리어 라인은 Q3 모델이 훨씬 이쁜 것 같습니다 후면부에는 전면부 헤드램프와 동일한 패턴의 리어램프, 스포티한 감성을 선사하는 루프 엣지 스포일러, 간결한 디퓨저가 돋보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상당히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죠. 여기에 더해 아우디 프리센스 시티, 파크 어시스트, 아우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높은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들이 탑재되면서 주행 편의성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우디 Q3 스포트백은 뛰어난 연비 효율성에 높은 주행 능력까지 갖추고 있는데요 물론 디젤 같은 경우 제로백이 9.3초를 기록하고 있어 저속에서 순간적으로 밀어주는 힘은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죠 그리고 많은 분들이 얘기하는 소음 문제가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는데 그것 빼고는 전반적으로 괜찮은 주행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실내를 보시면 12.3인치 버츄얼 콕핏 플러스가 탑재되어 주행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고 센터패시아 정면에는 10.1인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가 들어가는데 무선 카 플레이 & 안드로이드 오토 등 기본적인 기능들을 갖추고 있죠. 거주성은 비교적 타이트한데요 특히 스포트백 특유 2열 헤드룸 공간은 좁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원격 시동 등 자잘한 옵션들이 빠져 있다는 게 아쉽지만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은 구성을 갖춘 모델이 바로 아우디 Q3 스포트백 모델입니다